지금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 트위터(@PsychoFlux_KR)를 팔로우하고 새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인디言] “개발 빼고 다 하는” 인디 퍼블리셔, 사이코플럭스

▲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 BI (사진출처: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 우연찮게 택한 일탈이 예기치 못한 결과를 낳을 때가 많다. 기자만 하더라도 게임과는 전혀 관계없는 자연과학 전공에서 학업을 갈고 닦았지만 이렇게 게임기자로 활동 중이고, 유명 개발자 중에서도 전공이나 전직이 게임과 전혀 무관한 이들이 많다. 오늘 소개할 ‘인디게임 전문 퍼블리셔’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이하 사이코플럭스)의 이상훈 대표도 그런 인물 중 하나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일탈’을 결심하고…


[인터뷰] “인디 개발사의 우산이 되고 싶다!” 스팀 인디 퍼블리셔 사이코플럭스

인디 개발사의 창구였던 스팀 그린라이트가 지난 6월 7일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스팀이 지원을 안 한 것도, 인기가 없던 것도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예상보다 잘 나갔던 게 문제였습니다. 본래는 인디 개발사의 저변을 넓히기 위했던 그린라이트가 잘 나가다 보니 저질의 게임이 올라오기도 했고, 투표 조작 및 저작권 문제가 있는 게임이 출품되는 등 홍역을 앓기도 했습니다. 결국, 스팀은 그린라이트를 폐지하고 스팀 다이렉트로 제도를 변경했습니다. 그린라이트의 문제점을 보완하는 한편,…


한강에 사는 거대 괴생명체를 찾다,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Gigant’ 스팀 출시

1인 게임개발 스튜디오 UKZ Arts에서 제작한 어드벤처 게임, Gigant가 오늘 스팀에 출시되었다. Gigant는 고전적인 포인트 앤 클릭 스타일의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고수익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찾아 나선 청년 ‘다훈’의 시점에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일하던 카페에서 하루아침에 잘린 주인공은 의심스러울 정도로 급여가 많은 아르바이트 자리를 하나 발견하게 된다. 다훈의 새로운 고용주는 ‘기간트’라 이름붙은 거대한 식인 괴생명체의 신체…


미스터리 어드벤처, ‘공간을 먹는 악어’ 크라우드펀딩 개시

1인 개발자 분필갈매기가 제작하는 어드벤처 게임, ‘공간을 먹는 악어’가 텀블벅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했다. 공간을 먹는 악어는 미스터리 장르의 어드벤처 게임으로, 수수께끼로 둘러싸인 어떤 호텔을 배경으로 한다. 주변 환경을 조사하여 단서를 얻고 퍼즐을 풀어 스토리를 진행하는, 고전적인 호러 RPG Maker(알만툴/쯔꾸르) 게임들의 양식을 따르고 있다. 플레이어는 정체불명의 사나이와 수상쩍은 호텔리어가 되어, 호텔 안의 은유적인 공간들을 헤쳐나가면서 어두운 비밀을…


작은 공간 안에서 진행되는 어드벤처, Lo-Fi: THEXNERXXM 스팀 출시

1인 개발자 aped가 제작한 단편 어드벤처 게임, ‘Lo-Fi: THEXNERXXM(더 원 룸)’이 오늘 스팀에 출시되었다. THEXNERXXM에서 플레이어는 어떤 트라우마 치료 센터에서 일하는 2명의 직원을 관찰자 시점에서 도와주게 된다. 이야기는 ‘기억의 방’ 이라는 작은 시뮬레이션 공간에서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기억의 방 안에 진입한 직원을 조종해 단서를 모으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한다. THEXNERXXM은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턴제 RPG를 이용한 새로운 시도, ‘싸움은 끝나지 않는다’ 스팀 출시

1인 개발자 275가 제작한 게임 ‘싸움은 끝나지 않는다(The Battle Never Ends)’가 오늘 스팀에 출시되었다. ‘싸움은 끝나지 않는다’는 스릴러 어드벤처 게임으로, 고전 턴제 RPG 게임의 문법을 비틀어 독특하게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주인공 용사 일행은 마왕과의 마지막 싸움에서 마왕을 무찔렀지만 전투 상태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전투 공간 안에서 용사 일행의 시점으로 주변을 조사하고, 단서를 찾으면서…


단편 비주얼 노벨, ‘시간을 멈추는 피아노’ 출시

CrocusWorks가 제작한 단편 비주얼 노벨 ‘시간을 멈추는 피아노’가 PC 및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되었다. ‘시간을 멈추는 피아노’는 악보 없인 피아노를 칠 수 없던 주인공이 피아노를 자유자재로 연주하는 소녀 예린을 만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게임은 1시간 정도의 분량으로 진행되며, 풀 보이스 더빙, 그리고 미려한 일러스트와 사운드트랙으로 분위기를 조성한다. 스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스팀에서는 OST…


기괴한 세계로부터 탈출하라,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Contact’ 스팀 출시

1인 게임개발 팀인 UKZ Arts에서 제작한 어드벤처 게임, Contact가 12일(토요일) 스팀에 출시되었다. Contact는 고전적인 포인트 앤 클릭 스타일의 단편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추락사고를 겪으면서 기괴한 세계에 갇히게 된 주인공의 시점에서 게임을 진행한다. 아버지로부터 오는 연락을 계속해서 피하던 주인공은 결국 고향집으로 향하게 된다. 하지만 절벽에서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되고, 정신을 차려 보니 어딘가 익숙한, 하지만 기억하던 것과는 많이 다른 장소에서 눈을 뜨게……


거대 곤충으로부터 도망쳐라,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Content’ 스팀 출시

1인 게임개발 팀인 UKZ Arts에서 제작한 어드벤처 게임, Content가 오늘 스팀에 출시되었다. Content는 고전적인 포인트 앤 클릭 스타일의 단편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자극적인 콘텐츠를 찾는 인플루언서 ‘앤서니’가 되어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영상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앤서니는 자신이 하고 있는 콘텐츠의 인기 하락과 밀린 방세로 곤란한 상황에 빠지고, 이 상황을 타개하고자 어느날부턴가 출몰하기 시작했다던 거대 곤충들을 영상에 담아 대박을 노리려고 한다.…


모든 것이 수동인 총기 액션, 리로더: 테스트_서브젝트 출시

네버더리스 스튜디오(개발자 황중섭)에서 제작하는 실험적인 총기 액션 게임, 리로더: 테스트_서브젝트(Reloader: test_subject)가 오늘(14일) 스팀에 출시됐다. ‘리로더’ 시리즈는 “불릿 카운팅 리로드 액션”을 표방하는 슈팅 게임으로, 현실적인 총기 조작과 함께 인기 액션 영화의 장면들을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실험적인 프로젝트이다. 첫 작품인 테스트_서브젝트는 리로더 시리즈의 무료 공개 프롤로그로, 시리즈의 핵심 매커니즘을…


1등 상금 100만 원, 제5회 ‘1맵1치킨 알만툴 대회’ 개최 예정

게임 개발자 동호회 ‘RPG Maker 제작자 모임’에서 주최하는 게임개발 경진대회인 ‘1맵1치킨 알만툴 대회’가 5회째를 맞이한다. 1맵1치킨 알만툴 대회는 게임 개발 도구인 RPG Maker(속칭 알만툴)만을 활용하여 단 하나의 맵(map) 안에서 진행되는 게임을 지정된 기한 내에 만들어보는 대회로, 2018년부터 비정기적으로 총 4회의 대회가 개최되었다. 주최 측에 따르면, 본 대회는 활용할 수 있는 게임 속 공간이 한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어떤…


Metroidvania-ish Shooter ‘ASCENXION’ Out Now On Steam!

Seongnam, South Korea – May 14th 2021 – ASCENXION, a new 2D “shooter-metroidvania” game created by IndigoBlue Game Studio, was released on Steam today. Published by PsychoFlux Entertainment. ASCENXION is a 2D shoot ’em up game where players explore…


슈팅과 메트로배니아의 만남, ‘ASCENXION’ 스팀 출시

인디고블루 게임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슈팅 어드벤처 게임 ‘ASCENXION(어센션)’이 오늘(14일) 오후 스팀에 출시되었다. ​ASCENXION(어센션)은 2D 슈팅 장르를 바탕으로 하여, 필드를 탐험하면서 얻은 능력 혹은 아이템을 기반으로 새로운 지역을 열어 나가는 메트로배니아(metroidvania) 장르의 게임 진행 방식을 차용한 작품이다. ​어느 날 거대한 폭발과 함께 인류가 소멸하고 오랜 시간이 지난 뒤, 문명의 흔적 가운데서 깨어난 미지의 존재가 인간이 남긴…


New 2D Shooter ASCENXION Coming to Steam on May 14th

IndigoBlue Game Studio takes an experimental challenge to combine a 2d shooter and metroidvania Seongnam, South Korea – May 11th 2021 – Publisher PsychoFlux Entertainment and developer IndigoBlue Game Studio are pleased to announce their new game, ASCENXION, is…


귀신들과의 술래잡기, 호러 게임 ‘인과율’ 스팀 출시

WAFFLE GAMES(와플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바이벌 호러 게임, ‘인과율(因果律/Causality)’이 오늘 스팀에 출시되었다. ​’인과율’은 WAFFLE GAMES의 전작 ‘별 헤는 밤’에 이은 두 번째 어드벤처 게임으로, 불가사의한 심령 현상에 잠식된 학교의 비밀을 파헤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망령들의 추격을 피해 가며 학교 안에 갇힌 학생들을 구출해내고, 이 모든 일의 원인이 된 사건의 인과관계를 알아내야 한다. ​각기…


여름날의 애틋한 이야기, ‘여름의 끝에 피는 꽃’ 출시

MidnightWorks가 제작한 비주얼 노벨 ‘여름의 끝에 피는 꽃'(이하 ‘여름꽃’)이 PC 및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되었다. ​’여름꽃’은 ‘시네마틱 비주얼노벨’을 표방하고 있는 작품으로, 개발사에 따르면 ‘시네마틱’이라는 말에 알맞게 기존 비주얼노벨보다 훨씬 강화된 연출을 기반으로 깊이 있는 스토리와 유려한 일러스트로 구성된 작품이다. ​게임은 여름방학을 며칠 앞둔 어느 날 갑작스레 주인공…


단편 공포 어드벤처 게임 ‘루나(LUNA)’ 스팀 출시

게임 개발자 심플(Simple)이 제작한 공포 어드벤처 게임, 루나(LUNA)가 스팀에 출시되었다. ‘루나’는 같은 이름을 가진 작은 소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단편 어드벤처 게임으로, 밤늦게 홀로 남겨진 상황에서 자신에게 접근해오는 어두운 존재로부터 도망쳐 살아남아야 하는 게임이다. 게임을 진행하며 기억을 되짚어가면서, 주인공을 덮쳐오는 존재의 목적, 그리고 과거에 묻혀 있던 진실을 알아내어야 한다. ‘루나’는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캐릭터 수집형 RPG, ‘용사 올스타즈’ 스팀 출시

게임 제작자 데크크래프트의 롤플레잉 게임, ‘용사 올스타즈: 공허의 습격(Hero Allstars: Void Invasion)’이 스팀에 출시되었다. ​플레이어는 가상의 세계 바르힐데 대륙에서 퍼지고 있는 이상현상을 막기 위해 결성된 부대의 지휘관으로, 세계를 모험하며 다양한 동료들을 수집하면서 던전을 하나하나 정복해 나가야 한다. 광전사, 서포터, 하이브리드 전사 등 다양한 클래스로 구성된 40여 명의 캐릭터 풀이 준비되어 있다. ​’용사 올스타즈’는…


하드코어 퍼마데스 플랫포머, ‘Forsaken Flesh’ 스팀 출시

하드코어 플랫포머 게임, Forsaken Flesh가 스팀에 출시되었다. Forsaken Flesh는 퍼마데스(perma-death) 방식이 적용된 하드코어 플랫포머로, 플레이어는 갖은 적들과 함정이 즐비한 스테이지를 돌파하여야 한다. 중간에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처음부터 다시 도전해야 하므로, 플레이어의 정확한 컨트롤과 암기 능력이 요구된다. 개발자 86TIGER는 “‘앙빅’이나 ‘스펠렁키’같은 피지컬을 요구하는 2D 플랫포머 게임의 영향을…


“슬래시 액션” 플랫포머, ‘에버슬래시(Everslash)’ 스팀 출시

개발자 박재민의 2D 횡스크롤 액션 플랫포머, 에버슬래시(Everslash)가 스팀에 출시되었다. ​에버슬래시는 낫을 들고 빠르게 이동하며 공격하는 액션 플랫포머 게임으로, 대시하는 동시에 적을 타격하는 ‘슬래시 공격’을 알맞게 이용해 상황을 타개해 나가야 한다. ​플레이어는 청소년 기자 ‘윤마리’의 입장에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첫 취재로써 자신의 언니가 다니는 연구소 ‘송화생명과학’을 방문하게 된 마리는 갑자기 발생한 사고를…


스테레오 리듬 게임, ‘방울비’ 스팀 출시

1인 개발자 푸불(Poobool)이 제작한 리듬 게임 ‘방울비(Raindrops)’가 오늘 오후 스팀에 출시되었다. 방울비는 스테레오 리듬 게임을 표방하고 있는 실험적인 작품이다. 양쪽 방향에서 노트가 등장하며, 이것을 처리하면 노트가 등장했던 방향으로 소리의 균형이 옮겨간다. 게임은 마우스를 이용해 화면 중앙에 있는 ‘판정 막대’를 조종하여 플레이하게 된다. 왼쪽에서 오는 노트는 좌클릭, 오른쪽에서 오는 노트는 우클릭 하여 처리하고, 노트의 모양에…


슈팅과 메트로배니아의 조합, ‘ASCENXION’ 크라우드펀딩 개시

인디고블루 게임 스튜디오의 신작 ‘ASCENXION(어센션)’이 지난 토요일(13일) 텀블벅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했다. ​ASCENXION(어센션)은 2D 슈팅 액션 메트로배니아를 표방한 게임으로, 필드를 탐험하여 얻은 능력 혹은 아이템을 기반으로 새로운 지역을 해금하는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게임 진행 방식을 차용한 작품이다. ​전략성이 가미된 속도감있는 전투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과 스킬 등 여러 성장 요소가 갖추어져 있으며, 자체제작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이 게임에 깊이감을…


레트로풍 아케이드 슈팅 게임, ‘구명전투기 펜타즈마(Pentasma)’ 스팀 출시

1인 게임개발자 박희종의 슈팅 게임 <구명전투기 펜타즈마(Pentasma)>가 오늘(31일) 오후 스팀에 출시되었다. ​구명전투기 펜타즈마는 고전게임 ‘디펜더(Defender)’의 영향을 받은 레트로풍 아케이드 슈팅 게임이다. 머나먼 미래, 황폐화된 지구를 떠나 새로운 행성에 정착하기 위해서 로봇을 이용한 테라포밍을 시작한 인류와, 그 행성을 빼앗기 위해 침략해 온 외계 종족간의 싸움을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강력한 우주 전투기 펜타즈마를 조종하여, 지상에…


로그라이크 액션 ‘잿빛숲(AshenForest)’, 얼리 액세스 개시

1인 개발사 젠틀레이븐 게임스(GentleRaven Games)에서 제작한 횡스크롤 액션 게임, 잿빛숲(AshenForest)이 오늘 저녁 얼리 액세스 형태로 스팀에 출시되었다. ​잿빛숲(AshenForest)은 어두운 판타지 테마의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으로, 투박한 느낌의 흑백 픽셀아트가 눈길을 끈다. 전염병을 퍼뜨리고 있는 잿빛 숲을 정화하기 위해, 숲에 도사리고 있는 마물들을 물리쳐야 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개발사 젠틀레이븐 게임스에 따르면 얼리 액세스 버전에는 개발자가 구현하고자…


다크 판타지 액션 게임, ‘AshenForest’ 공개

1인 개발자 젠틀레이븐(Gentle Raven)이 개발한 횡스크롤 액션 게임, ‘AshenForest’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AshenForest는 로그라이크 요소가 가미된 액션 RPG 게임으로, 흑백 픽셀아트가 돋보이는 어두운 판타지 게임이다. 전염병을 퍼뜨리고 있는 잿빛 숲을 정화하기 위해, 숲으로 들어가 수많은 마물들을 퇴치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플레이어는 여러 캐릭터 중 하나를 골라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는 성전사 아가베(Agave)와…


미스터리 로맨스 비주얼 노벨, ‘일레븐지스: 플라스크’ 무료 공개

1인 개발자 RedRay가 제작한 비주얼 노벨, ‘일레븐지스: 플라스크’가 모바일과 PC 플랫폼으로 공개되었다. ​일레븐지스: 플라스크는 미스터리 로맨스 비주얼 노벨을 표방하는 게임으로, 카페를 운영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신혼부부 ‘지원’과 ‘소망’ 앞에 스스로를 “악마”라 밝힌 의문의 여성이 나타나면서, 행복했던 일상이 깨지기 시작하는 전개가 담겨 있다. ​일레븐지스: 플라스크는 현재 같은 개발자가…


하드코어 플랫포머, ‘바운싱 히어로’ 스팀 출시

인디 게임 개발자 ZPink와 zniq이 공동 개발한 플랫포머 게임 ‘바운싱 히어로(Bouncing Hero)’가 스팀에 출시되었다. ​바운싱 히어로는 “하드코어 자동 점프 플랫포머”를 표방하고 있는 작품으로, 스카이콩콩을 타고 있는 기사(騎士)를 조종하여 온갖 함정으로 가득찬 마녀의 성을 정복하는 게임이다. ​캐릭터가 스카이콩콩에 타고 있기 때문에 캐릭터는 제자리에서 점프를 반복하는데, 이를 적절히 컨트롤해 함정을 피하면서 맵에 있는 모든 스위치를…


탄막 액션과 어드벤처의 만남, ‘ASCENXION’ 크라우드펀딩 시작

인디고블루 게임 스튜디오의 신작 ‘ASCENXION(어센션)’이 텀블벅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했다. ​ASCENXION은 슈팅 게임에 어드벤처와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특성이 결합된 게임으로, 인류가 절멸하고 오랜 시간이 지난 뒤 세상에 나타나기 시작한 신비로운 존재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인디고블루 게임 스튜디오는 1인 개발자 김혜겸씨가 홀로 이끌고 있는 게임개발 팀으로, ‘SPLIT BULLET(스플릿 불릿)’,…


소리를 테마로 한 슈팅 게임, ‘블라인디아(Blindia)’ 스팀 출시

‘소리’를 테마로 한 슈팅 게임, ‘블라인디아(Blindia)’가 스팀에 출시되었다. ​’블라인디아’는 소리를 이용하여 적진을 돌파해 나가는 잠입 액션 슈팅 게임이다. 화면에는 직접적인 그래픽 대신 플레이어와 적의 발걸음, 총기의 발사음, 그리고 지형지물이 내는 소음 등, 각종 물체가 내는 소리의 파장이 묘사된다. ​플레이어는 벽에 반사되어 나오는 소리의 파장으로 지형 구조를 파악하고, 적들이 내는 소리로 상대의 위치를 짐작해야…


한국의 문화재를 소재로 한 게임, ‘호연지기’ 스팀 출시

한국의 문화재를 소재로 한 어드벤처 게임 ‘호연지기’가 스팀에 출시되었다. ​’호연지기’는 개발자 ‘유래(Yurae)’가 개발한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으로, 다양한 한국 문화재를 테마로 한 게임 속 무대를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산책하듯 둘러볼 수 있는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연못의 신인 소금쟁이 ‘호연’이 되어, 작은 연꽃 한 송이를 데리고 부처를 만나러 가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게임을 진행하며…


다채롭고 아기자기한 퍼즐 게임, ‘컬러즐(Colorzzle)’ 스팀 출시

다롱스튜디오(Darong Studio)에서 개발한 퍼즐 게임, ‘컬러즐(Colorzzle)’이 스팀에 출시되었다. ‘컬러즐’은 색깔 타일을 사용하는 퍼즐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다채로운 색상이 눈길을 끄는 작품이다. 주어진 것과 같은 색을 맞추면 블록에서 나무와 꽃이 자라나며, 모든 나무와 꽃을 자라나게 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게 된다. 다롱스튜디오의 김주환 대표는 “가장 기본적인 색깔 블록부터 시작해서 더 다양한 메커니즘을 조금씩…


폭주하는 철퇴의 난장 한 판! “슈퍼 플레일”, 스팀 출시.

1인 게임 개발자 크립트메이드(CryptMade)가 제작한 퍼즐 게임 “슈퍼 플레일(SUPER FLAIL)”이 스팀에 출시되었다. ​”슈퍼 플레일”은 철퇴를 휘두르며 폭주하는, 빠른 속도감을 가진 아케이드 스코어 어택 게임이다. 죽기 직전까지 철퇴를 휘두르며 모든 적을 파괴하고, 온라인 스코어보드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 있다. ​한 방향으로 계속해서 회전하면 철퇴가 가속도를 얻어 함께 회전하기 시작한다. 피격 판정은 플레이어의…


그로테스크 퍼즐 게임 “워칭 딜루전”, 스팀 출시.

게임 개발자 굿군(GooDGooN)이 제작한 퍼즐 게임 “워칭 딜루전(Watching Delusion)”이 스팀에 출시되었다. ​”워칭 딜루전”은 기괴한 느낌을 풍기는 퍼즐 게임으로, 회색 블록들을 드래그해 옮겨서 상자 속 ‘눈’들을 전부 뜨이게 만들어야 하는 게임이다. ​화면 가운데에 있는 ‘눈 블록’들 위로 회색 블록을 드래그해 옮겨 놓으면, 회색 블록과 겹친 눈 블록들이 눈꺼풀을 열게 된다. 회색…


잠시도 눈을 떼지 말 것! ‘Ctrl CV’ 스팀에 출시

1인 게임개발자 ZPink(지핑크)가 개발한 플랫포머 게임, ‘Ctrl CV(컨트롤 CV)’가 스팀에 출시되었다. Ctrl CV는 “숨은 그림 찾기” 플랫포머를 표방한 게임으로, 플레이어의 캐릭터와 똑같이 생긴 캐릭터들이 쏟아져나와 화면을 가득히 채운다. 플레이어는 이들 사이에서 자기 캐릭터의 위치를 놓치지 않으면서, 동시에 여기저기 깔린 함정들을 돌파해야 한다. 앞서 2011년도에 공개되었던 바 있는 Ctrl CV는 당시 인터넷 게임 방송을 타고…


레트로 슈팅 게임의 재해석, ‘스페이스 갓’ 스팀 출시

2인 인디 게임 개발 팀 젤리피그 게임즈(JellyPig Games)의 게임 ‘스페이스 갓’이 4월 19일 스팀에 출시되었다. ​’스페이스 갓’은 탑 뷰 슈팅 게임으로, 고전적인 레트로 슈팅 게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였으며, 화려한 비주얼과 빠른 템포의 플레이를 선보인다. 게임의 각 스테이지는 탈출, 파괴, 생존, 보호 등 다양한 목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기체와 무기를 잠금 해제하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고전 슈팅 게임의 향수! ‘황금말벌’, 스팀 출시.

대학생 1인 게임개발자 박희종의 슈팅 게임 ‘황금말벌(Golden Hornet)’이 오늘(22일) 오후 스팀에 출시되었다. ‘황금말벌’은 1980년대 고전 게임의 감성을 살린 듀얼 스틱 슈팅 게임으로, 가상의 국가 ‘비델’에서 발발한 내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황금말벌’은 비행기를 테마로 하는 뭇 슈팅 게임과는 달리, 헬리콥터가 주인공 기체(機體)라는 점에서 독특하다. 개발자 박희종씨에 따르면 “떠 있으려면 계속 움직여야만 하는 비행기보다는, 내가 원하는 대로 가거나 멈출 수 있는…


감각적인 리듬 게임 ‘프로젝트 람버스’, 스팀 출시.

학생 게임개발 팀 SEROSOO(서로수)가 제작한 리듬 게임 ‘프로젝트 람버스(Project Rhombus)’가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스팀에 출시되었다. ‘프로젝트 람버스’는 세련된 느낌의 플랫(flat) 디자인과 전자 음악이 어우러진 리듬 게임으로, 비트에 맞춰 다가오는 “화살표”들을 막아내며 최대한 오래 버티는 것이 목적인 게임이다. 게임을 제작한 SEROSOO 팀에 따르면, 2015년에 출시된 게임 ‘언더테일’의 보스 전투로부터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게임은 쉬움(Easy),…


퍼즐 게임 ‘The Dew’, 스팀에 출시

인디 게임 개발 팀 ZZICON(찢콘, 대표 윤성배)이 제작한 퍼즐 게임 ‘The Dew(더 듀)’가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PsychoFlux Entertainment, 대표 이상훈)를 통해 9월 1일부로 스팀에 출시되었다. ‘The Dew’는 스토리텔링 및 퍼즐의 풀이에 집중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이슬(dew)이 되어 먼 과거에 있었던 흑과 백의 분쟁 뒤에 감추어진 진실을 파헤쳐 나가게 된다. 총 8개의 스테이지로 이루어진 The Dew는, 매…


스토리텔링 중심의 퍼즐 게임 ‘The Dew’, 스팀 상점 페이지 공개

인디 게임 개발 팀 ZZICON(찢콘, 대표 윤성배)이 제작한 퍼즐 게임, ‘The Dew(더 듀)’의 스팀 상점 페이지가 공개되었다. ‘The Dew’는 스토리텔링과 퍼즐의 풀이에 집중한 게임으로, ‘제4회 갈라랩 모바일 게임 컨텐츠 공모전’, ‘2016 미래형 게임인 발굴 공모전’, ‘Made with Unity Korea Awards ’17’ 등에서 입상한 바 있다.…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 스팀 다이렉트 수수료 지원 의사 발표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PsychoFlux Entertainment, 대표 이상훈)는 오늘(9일)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스팀 다이렉트 심사 수수료를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 팀들의 스팀 진출을 지원해오고 있는 1인 사업체로, 중고등학생 팀 인디고블루 게임 스튜디오의 ‘스플릿 불릿’, 대학생 팀 글래스캣의 ‘딥 다크 던전’ 등을 스팀에 출시한 바 있다. 지난 2월 스팀 그린라이트 폐지가 결정되고…


1인 제작 탑 뷰 슈팅 게임 ‘코스튬넛’, 스팀 그린라이트 도전 중

대학생 1인 게임 개발자 ‘야이다(Yaida)’가 제작한 슈팅 게임, ‘코스튬넛(Costumenaut)’이 스팀 그린라이트에 도전 중이다. 그린라이트는 스팀에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관문으로, 게임의 정보와 시청각 자료를 토대로 사용자들의 투표를 받아 통과가 결정되는 절차이다. 코스튬넛은 로그라이크 장르의 요소가 가미된 탑 뷰 시점의 슈팅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여러 종류의 ‘코스튬’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자신이…


국산 로그라이크 멀티플레이어 게임 ‘딥 다크 던전’, 스팀 얼리 액세스 런칭

대학생 게임개발 팀 ‘글래스캣’의 첫 작품 최대 4명이 함께하는 멀티플레이 게임 인디 게임 제작 팀 글래스캣(대표: 박정수)이 제작한 로그라이크 멀티플레이어 게임, ‘딥 다크 던전(Deep Dark Dungeon)’이 얼리 액세스 형태로 스팀에 출시된다.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앞서 해 보기)는 개발 중인 게임을 출시 전에 미리 공개하여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는 방식으로, 일종의 베타 테스팅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게임의 개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