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문화재를 소재로 한 어드벤처 게임 ‘호연지기’가 스팀에 출시되었다.

​’호연지기’는 개발자 ‘유래(Yurae)’가 개발한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으로, 다양한 한국 문화재를 테마로 한 게임 속 무대를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산책하듯 둘러볼 수 있는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연못의 신인 소금쟁이 ‘호연’이 되어, 작은 연꽃 한 송이를 데리고 부처를 만나러 가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게임을 진행하며 한국의 풍속화, 민화, 도자기 등을 캐릭터화한 NPC들을 마주치게 되며, 이들의 부탁을 들어주거나 이들이 던지는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면서 발걸음을 이어나가야 한다.

​호연지기의 개발자 ‘유래’는 앞선 9월, 텀블벅을 통해 성공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마친 바 있다. “한국 문화재의 미학을 널리 알리고 싶어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문화재들이 품고 있는 해학, 귀여움, 비장미 등 각기 다른 매력을 현대적인 관점으로 재해석하여 담아내고자 노력했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게임의 출시는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에서 담당하였다. 가격은 4,400원으로 책정되었고, 10% 할인이 1주일간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호연지기의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팀 상점 페이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52920/Hoyeonjigi/

텀블벅 페이지: https://tumblbug.com/hoyeonji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