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문화재를 소재로 한 어드벤처 게임 ‘호연지기’가 스팀에 출시되었다.
’호연지기’는 개발자 ‘유래(Yurae)’가 개발한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으로, 다양한 한국 문화재를 테마로 한 게임 속 무대를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산책하듯 둘러볼 수 있는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연못의 신인 소금쟁이 ‘호연’이 되어, 작은 연꽃 한 송이를 데리고 부처를 만나러 가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게임을 진행하며 한국의 풍속화, 민화, 도자기 등을 캐릭터화한 NPC들을 마주치게 되며, 이들의 부탁을 들어주거나 이들이 던지는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면서 발걸음을 이어나가야 한다.
호연지기의 개발자 ‘유래’는 앞선 9월, 텀블벅을 통해 성공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마친 바 있다. “한국 문화재의 미학을 널리 알리고 싶어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문화재들이 품고 있는 해학, 귀여움, 비장미 등 각기 다른 매력을 현대적인 관점으로 재해석하여 담아내고자 노력했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게임의 출시는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에서 담당하였다. 가격은 4,400원으로 책정되었고, 10% 할인이 1주일간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호연지기의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팀 상점 페이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52920/Hoyeonjigi/
텀블벅 페이지: https://tumblbug.com/hoyeonji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