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선정 6원칙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는 게임의 퍼블리싱 여부를 결정할 때 아래와 같은 기준을 활용하여, 대상 게임이 하나 이상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지를 보고 있습니다.

핵심 재미

게임의 외관이 뛰어나지 않더라도 핵심적인 재미 요소가 충실히 구현된 작품

 

실험적

게임의 규칙을 재조립하거나 독창적인 표현 기법을 활용하는 등 실험적인 시도를 한 작품

독특함

다른 게임에선 찾아보기 힘든 고유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작품

도전정신

비주류 소재 및 장르, 또는 학생 · 비전공자 개발 게임 등 도전 그 자체로 의미 있는 작품

우수성

그래픽 · 핵심 재미 · 스토리 등 게임의 구성 요소 중 하나 이상이 매우 빼어난 작품

시너지

사이코플럭스에서 퍼블리싱하는 기존 게임들과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작품

핵심 재미

게임의 외관이 뛰어나지 않더라도 핵심적인 재미 요소가 충실히 구현된 작품

실험적

게임의 규칙을 재조립하거나 독창적인 표현 기법을 활용하는 등 실험적인 시도를 한 작품

독특함

다른 게임에선 찾아보기 힘든 고유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작품

도전정신

비주류 소재 및 장르, 또는 학생 · 비전공자 개발 게임 등 도전 그 자체로 의미 있는 작품

우수성

그래픽 · 핵심 재미 · 스토리 등 게임의 구성 요소 중 하나 이상이 매우 빼어난 작품

시너지

사이코플럭스에서 퍼블리싱하는 기존 게임들과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작품

핵심 재미

게임의 외관이 뛰어나지 않더라도 핵심적인 재미 요소가 충실히 구현된 작품

실험적

게임의 규칙을 재조립하거나 독창적인 표현 기법을 활용하는 등 실험적인 시도를 한 작품

독특함

다른 게임에선 찾아보기 힘든 고유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작품

도전정신

비주류 소재 및 장르, 또는 학생 · 비전공자 개발 게임 등 도전 그 자체로 의미 있는 작품

우수성

그래픽 · 핵심 재미 · 스토리 등 게임의 구성 요소 중 하나 이상이 매우 빼어난 작품

시너지

사이코플럭스에서 퍼블리싱하는 기존 게임들과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작품

20여 개의 팀.40여 개의 작품.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에서 퍼블리싱한 모든 게임을 확인해보세요.

주요 성적

사이코플럭스는 20여개 팀의 작품 40개 이상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게임들은 Steam 플랫폼에서 평균 평점 90% 이상의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압도적으로 긍정적” 2개 작품 포함) 비평적 측면에서도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본 수치는 2021년 8월 21일 0시(PST)에 집계한 것이며, 공동 퍼블리싱 작품 및 평가 10개 미만의 작품은 포함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40+

서비스한 게임

90%

Steam 평균 평점

$218k+

단일 게임 최고 매출 (USD)

180k+

단일 게임 최다 다운로드 (건)

사이코플럭스는 20여개 팀의 작품 40개 이상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게임들은 Steam 플랫폼에서 평균 평점 90% 이상의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압도적으로 긍정적” 1개 작품 포함) 비평적 측면에서도 준수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본 수치는 2022년 7월 04일 0시(PST)에 집계한 것이며, 공동 퍼블리싱 작품 및 평가 10개 미만의 작품은 포함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개발 자금 및 번역 비용 확보 차원에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집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9개 프로젝트를 누적 모금액 약 2,198만 원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10

진행한 프로젝트

247%

최고 달성률

90%

프로젝트 성공률

4,836k

최고 달성액

대표 인삿말

안녕하십니까,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고 있는 이상훈(LSH)입니다.

태동하는 인디 게임 시장과 제 또래 학생들의 작품 활동을 학창 시절 동안 보아오며 크게 감화된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사이코플럭스라는 이름으로 개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런 경험도 기반도 없이 의욕만 앞섰던 탓에 미숙한 모습도 많이 보여드리고 말았습니다만, 멋진 조력자분들과 파트너 개발자님들이 계신 덕에 오늘도 작지만 꾸준한 성공을 이루어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의 인디 게임 씬에 기여하겠다는 일념, 언제나 그 초심을 잃지 않고 정진하는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가 되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대표 약력

  •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 대표 · 책임 프로듀서 (2016 – )
  • 양영디지털고등학교 멀티미디어과 卒 (2016)
  • 국립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2016 – )

Photograph courtesy of Inven

연혁

2022. 07.

〈공간을 먹는 악어〉 크라우드펀딩 성공

03.

〈The Battle Never Ends〉, 〈Lo-Fi: THEXNERXXM〉 출시

02.

〈Content〉, 〈Contact〉, 〈시간을 멈추는 피아노〉 출시

01.

〈Reloader: test_subject〉 출시, 〈The Tower of Worth〉, 〈A.R.M.: Absolutely Reliable Machine〉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21. 07.

〈Cat in the Box〉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 달성

06.

〈Devileader〉 출시

05.

〈ASCENXION〉, 〈ALONE〉 출시

04.

〈Causality〉 출시, 〈여름의 끝에 피는 꽃〉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 달성

02.

〈여름의 끝에 피는 꽃〉 출시

2020. 11.

〈Hero Allstars: Void Invasion〉, 〈LUNA〉 출시

09.

〈Xentron Attack〉 출시

07.

〈Everslash〉, 〈Forsaken Flesh〉 출시

06.

〈The Spike〉 출시

05.

〈ASCENXION〉, 〈Cat in the Box〉 크라우드펀딩 성공, 〈Cat in the Box〉, 〈Hornet Virus: Steel Alcimus〉 출시

04.

〈Raindrops〉 출시

01.

〈Pentasma〉 출시

2019. 10.

〈Everslash〉 크라우드펀딩 성공

09.

〈Bouncing Hero〉 PC버전 출시, 〈Elevenses: The Flask〉 출시

05.

〈Dream Rose〉 퍼블리싱 계약 체결

02.

〈Monads〉 크라우드펀딩 성공, 출시

2018. 12.

〈Frantic Dimension〉, 〈Rolling Bird〉, 〈Steel Alcimus〉, 〈Offendron Warrior〉 출시, 〈Void Memory〉 퍼블리싱 계약 체결

11.

〈Blindia〉, 〈Hoyeonjigi〉 출시

10.

〈Shadow Play〉 퍼블리싱 계약 체결

09.

〈in My MIND.〉 출시

08.

〈Watching Delusion〉, 〈SUPER FLAIL〉, 〈Colorzzle〉 출시

05.

〈Ctrl CV〉 출시

2017. 12.

〈Project Rhombus〉, 〈Golden Hornet〉 출시

09.

〈Costumenaut〉 출시

07.

〈Costumenaut〉 그린라이트 통과

2016. 11.

〈SPLIT BULLET〉 출시

03.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 개업

02.

〈SPLIT BULLET〉 그린라이트 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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