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범위
퍼블리싱
스토어 입점절차, 서류작업, 저작권 관리, 세무 등 기본적인 퍼블리싱 업무를 수행합니다.
홍보
온라인 뉴스매체,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 인터넷 광고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홍보를 진행합니다.
프로듀싱
가격 책정, 할인 전략 수립,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기획 등 사업적인 측면에서의 계획을 세워드립니다.
플레이테스팅
테스팅 인원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고, 버그 제보 및 개선 방안 피드백 등을 진행해드립니다.
번역
게임 전문 번역 업체와 연계하여 현지화를 진행합니다.
기타 지원
게임 소개 자료 보강, 디자인 업무 보조 등 가능한 범위 내에서 잡다한 업무를 도와드립니다.
iOS 대응 가능
App Store에도 게임을 출시하실 수 있습니다. 빌드 및 테스트용 Apple 기기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보유 기기:
- iPhone 8
- iPhone SE (3rd gen.)
- Mac mini (2018)
콘솔도 OK
추가적인 플랫폼 확장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Xbox, PlayStation, 그리고 Nintendo Switch로의 출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도 문제 없어요
지금까지 총 11개 프로젝트를 진행, 누적 모금액 약 3,223만 원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12
진행한 프로젝트
91.6%
프로젝트 성공률
247%
최고 달성률
₩772만
최고 달성액
요율표
판매 수익에 부과되는 수수료는 계약 유형에 따라 다르며, 그 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Lite 플랜
단순 출시 대행- ✔️ 사무 · 세무 지원
- ✔️ 프로듀싱
- ➖ 기타 창구를 통한 홍보
- ➖ 기초적인 플레이테스팅
- ❌ 번역 미지원
- ❌ 고객 응대 미제공
- ✔️ 기타 지원
스탠다드 플랜
표준 퍼블리싱 계약- ✔️ 사무 · 세무 지원
- ✔️ 프로듀싱
- ✔️ 공식 채널을 통한 홍보
- ✔️ 플레이테스팅
- ✔️ 번역 ⁽²⁾
- ✔️ 고객 응대
- ✔️ 기타 지원
무료게임 플랜
무료 + 선택적 구매 형태의 게임에 적용- ✔️ 사무 · 세무 지원
- ✔️ 프로듀싱
- ✔️ 공식 채널을 통한 홍보
- ✔️ 플레이테스팅
- ➖ 제한적 번역 지원
- ✔️ 고객 응대
- ✔️ 기타 지원
- 게임을 판매해 수익이 발생하면, 계약 유형에 따라 위 요율표에 적힌 비율만큼의 서비스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서비스 수수료는 플랫폼 수수료(통상 30%)를 먼저 제외하고 난 뒤 남은 금액을 바탕으로 계산합니다.
- ⁽¹⁾ 등록 비용은 온전히 게임을 Steam에 등록하는데만 활용되며, 게임이 $1,000의 수익을 달성하면 자동으로 환급됩니다.
- ⁽²⁾ 텍스트 분량이 많을 경우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연계하여 진행합니다.
사이코플럭스가 드리는
세 가지 약속
최종 결정권은 개발자에게
퍼블리셔의 의견이 작품을 망치는 것은 저희에게도 달가운 일이 아닙니다. 협업 과정에서 저희가 드리는 모든 제안과 피드백은 어디까지나 저희 경험과 주관을 바탕으로 한 권고사항으로, 강제성을 띠지 않을 것입니다.
작품의 권리도 개발자에게
계약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코플럭스는 작품의 저작권 보호와 원활한 판매를 위해 간접적인 권리만을 행사하게 됩니다. 지적재산권(IP), 상표권 등 작품의 핵심적인 권리는 어떠한 경우에도 침해되지 않을 것입니다.
더 많은 몫을 개발자에게
스탠다드 및 LITE 플랜을 기준으로, 업계 표준(30%)보다 더 낮은 요율에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준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업계 최저 수준의 가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추천사
왜 사이코플럭스를 선택해야 할까요? 저희 파트너 개발자님들의 추천사를 통해 알아보세요.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분은 능력 있는 그래픽 · 사운드 디자이너나 프로그래머, 또는 기획자 팀원을 원할 것입니다. 하지만 판매 부분은 크게 염두에 두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매 또한 게임을 완성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며, 여러 퍼블리셔 중 특히 사이코플럭스는 제게 있어 더할 나위 없는 판매 전문가가 되어주었습니다. 돈만을 바라보는 ‘남’ 같은 사업자가 아니라 개발팀의 또 다른 팀원으로서, 말 그대로 ‘인디를 위한 인디 퍼블리셔’의 위치에 있는 유일무이한 팀원으로서, 여러분과 함께 게임을 완성해 나갈 준비가 되어있는 사이코플럭스를 자신 있게 추천해 드립니다.REDRAY (일레븐지스: 플라스크)
처음 게임을 제작한 뒤 스팀에 게임을 내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모르는 상태에서 막막했었을 때 사이코플럭스에서 출시와 비용 문제, 그리고 사전 준비 등을 전부 도와주셨고, 이후의 출시까지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이후의 게임들은 출시 이후에 대한 걱정은 할 필요가 없었던 것 같네요. 상업용 게임 출시와 관련해서 뭐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은 꼭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DakeCraft (용사 올스타즈, 도박묵시록 다구리)
대표님 포함 사이코플럭스의 모든 협력자분들은 (게임 개발 업무 과정에 대한 이해는 기본 소양으로 두고도)한국 인디 게임 문화 및 게임 자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들이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사이코플럭스는 자세한 버그 QA · Fun QA 시스템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저 또한 그러한 QA 서포트 덕에 게임을 출시할 수 있었으며, 개발 및 출시 과정 내내 정말 좋은 경험을 얻었기에 더 많은 사람들이 사이코플럭스와 함께 즐거운 개발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Jaemin Park (Everslash)
소규모의 팀이 게임을 개발하던 중에 출시와 홍보에 대한 고민까지 하다 보면 개발에 모든 역량을 쏟아붓기가 어려워지는데, 그런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덕분에 스팀에 게임을 런칭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사운드트랙과 같은 부수적인 판매 수단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ZPink (Ctrl CV, Bouncing H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