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사 젠틀레이븐 게임스(GentleRaven Games)에서 제작한 횡스크롤 액션 게임, 잿빛숲(AshenForest)이 오늘 저녁 얼리 액세스 형태로 스팀에 출시되었다.

​잿빛숲(AshenForest)은 어두운 판타지 테마의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으로, 투박한 느낌의 흑백 픽셀아트가 눈길을 끈다. 전염병을 퍼뜨리고 있는 잿빛 숲을 정화하기 위해, 숲에 도사리고 있는 마물들을 물리쳐야 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개발사 젠틀레이븐 게임스에 따르면 얼리 액세스 버전에는 개발자가 구현하고자 한 콘텐츠가 모두 수록되어 있다. 성전사 아가베(Agave), 마법사 리코리스(Lycoris), 총잡이 나그네(Nagne) 총 3가지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총 60여가지의 아이템과 함께 9종의 보스 몬스터가 구현되어 있다고 한다.

​플레이어는 지도를 탐색하면서 다수의 미니 던전과 중간 보스들을 격파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최대한 모아 최종 보스에 도전할 만한 능력치를 갖추어야 한다.

​잿빛숲의 얼리 액세스는 약 3개월간 진행된다. 개발자가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해당 기간동안 주로 캐릭터와 아이템의 밸런스를 점검하고, 게임플레이 경험을 해칠 만한 요소를 제거하는 데 초점이 맞춰질 예정으로, 일종의 오픈 베타 성격을 띠고 있는 셈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잿빛숲의 스팀 상점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팀 상점 페이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160020/AshenFo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