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1인 게임개발자 박희종의 슈팅 게임 ‘황금말벌(Golden Hornet)’이 오늘(22일) 오후 스팀에 출시되었다. ‘황금말벌’은 1980년대 고전 게임의 감성을 살린 듀얼 스틱 슈팅 게임으로, 가상의 국가 ‘비델’에서 발발한 내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황금말벌’은 비행기를 테마로 하는 뭇 슈팅 게임과는 달리, 헬리콥터가 주인공 기체(機體)라는 점에서 독특하다. 개발자 박희종씨에 따르면 “떠 있으려면 계속 움직여야만 하는 비행기보다는, 내가 원하는 대로 가거나 멈출 수 있는 헬리콥터가 더 마음에 들었다”고 한다.

​이어 “헬리콥터가 주역인 고전 게임 ‘촙리프터(Choplifter)’와 ’포트 아포칼립스(Fort Apocalypse)’를 재미있게 했는데, 이후에 나온 헬리콥터 게임들은 모두 이 게임들의 복제품에 불과하거나 전혀 다른 유형의 액션 게임이었다”며, “헬리콥터를 바탕으로, 고전적인 테마를 유지하되 보다 흥미로운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게임은 캠페인(Campaign)과 아케이드(Arcade)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캠페인은 맵을 탐사하며 인질을 구출하거나 적 대상을 파괴하는 등 주어진 목표를 완수하는 모드이며, 각각 3개의 레벨로 구성된 8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아케이드는 무한히 이어지는 점수 경쟁 모드이고, 적의 공격을 버텨내면서 최대한 많은 인질을 구출해 고득점을 노려야 한다.

​‘황금말벌’의 스팀 출시 절차는 사이코플럭스 엔터테인먼트가 담당한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며, 플레이어가 원할 경우 값을 지불할 수 있는 도네이션웨어(donationware) 정책이 적용될 계획이다. 유료 구매 옵션의 가격은 한국 원화 기준 1,100원으로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황금말벌의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팀 상점 페이지 URL: http://store.steampowered.com/app/739260/Golden_Hornet/